본문 바로가기

취미와 함께

문단속 냉장고 램프 교체하기

자주 방문하지는 못하지만 종종 본가에 방문하여 수리를 할 것이 있는지 묻거나
아니면 이것이 문제이니 수리를 해 줄것을 요청합니다.
이번에는 냉장고 문을 열면 불이 들어오지 않는다고 하는데, 상당히 오래전 부터 문제가 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먼저 냉장고 문을 열고 확인 들어 갑니다.
1.램프가 설치될 곳을 확인하니 안쪽면
밖에 없고 좀  더 자세히 보니 투명커버가
보입니다.
2.그럼 투명커버를 열어 봐야겠지요.그런데 선반에 가득찬 음식물 때문에 바로 열기는 어렵네요.
3.음식과 반찬 그리고 선반을 분리하고 투명커버를 분리합니다. 그냥 도구없이
간단히 손으로 분리되네요.
4.예상처럼 램프가 보이고 손으로 돌리면
분리가 됩니다. 램프를 보니 선도 끊어졌고 바깥면도 검게 타 육안으로 봐도 수명만기가 된것을 확실히 알겠네요. 사진으로 볼까요?

5.스페어 램프가 없으니 일단은 투명커버를 닫고 선반도 원위치 시킵니다.
6.냉장고 문을 닫고 램프를 구매할려고 노력합니다.
7.가까운 조명상회를 방문하였지만, 없다고 합니다.물론 삼성서비스센터는 공휴일이라 문을 열지 않는 날이였고요.
8.며칠뒤 모처의 삼성서비스센터를 운동삼아 방문했는데 역시 없다고 합니다.
(서비스센타라고 무작정 방문하면 저 같이 헛걸음합니다. 전화하고 방문하세요)
9.다시 방문하기 귀찮아서 삼성서비스센터에 인터넷으로 구매요청합니다.
물론 택배비 2,500원이 덜지만, 기름값,
시간세이브 합하면 이익이라 생각합니다.
10. 마침내 도착했네요. 구경할까요?

11. 빠른 시간내에 고생하시는 모친에게
빛을 선사하고 싶네요.
12. 마침내 시간을 만들어 금일 11월12일 램프교체 작업을 하기 시작하였고, 바로 냉장고 문을 열고 커버를 제거한 후 램프를 설치하니 쨘하고 불이 들어왔네요.

이젠 커버를 부착하여 볼까요.

마침내 램프교체를 완료하고 빼낸 선반을 원위치하여 모든 작업을 완료했네요.
13. 냉장고 문을 열어 본 모친께서 밝은
냉장고에 무척 기뻐 하시네요.

'취미와 함께'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와 광고  (0) 2017.11.18
저녁산책과 마음 챙김  (0) 2017.10.29
보문 호수 걷기 와 L-point 기부  (0) 2017.10.21
분수 와 영상  (0) 2017.10.15
핑크뮬리와 코스모스   (0) 2017.10.14